특허청, 지식재산 학습 콘텐츠 ‘IP 파노라마 2.0’ 학습용 교재 개발 완료

IP 파노라마 2.0 학습용 교재 표지 [사진제공 = 특허청]
IP 파노라마 2.0 학습용 교재 표지 [사진제공 = 특허청]

특허청 국제지식재산연수원(이하 ‘연수원’)은 세계지식재산기구(WIPO)와 공동으로 제작한 지식재산 디지털 학습 콘텐츠 ‘IP 파노라마 2.0’ 콘텐츠의 학습용 교재를 개발 완료해 3. 18.(월)부터 시범 배포한다고 밝혔다.

본 교재는 IP 파노라마 2.0 영상 콘텐츠의 이해도 증진 및 학습효과 제고를 위해 개발되었으며, 영문판으로 제작되었다.

본 교재는 IP 파노라마 2.0을 활용해 지식재산 경영전략을 학습하고 인증하는 ‘제15회 국제 지식재산전문가 인증과정(AICC*)’의 수강생을 대상으로 3. 18.(월)부터 시범 배포된다. 
* Advanced International Certificate Course: 특허청-WIPO 공동 운영으로 전 세계의 지식재산 전문가를 대상으로 지식재산을 활용한 경영전략에 대해 심화교육하는 과정

지식재산을 창업이나 경영에 활용하려는 모든 사람에게 학습 콘텐츠를 제공하고자 하는 IP 파노라마 2.0의 취지에 맞춰, 올 하반기부터는 누구나 본 교재를 ‘KIPO 아카데미’(kipoacademy.kr)에서 다운로드 및 활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향후 IP 파노라마 2.0 콘텐츠는 UN공용어 등 세계 여러 나라의 언어로 번역·보급되며, 이때 본 교재도 해당 언어로 함께 번역되어 제공될 예정이다.

특허청은 본 교재의 개발을 통해 IP 파노라마 2.0 콘텐츠 학습자의 이해도를 높이고, 영상 콘텐츠 이용이 어려운 환경에서도 스터디북만으로 지식재산 경영전략에 대한 학습이 가능하도록 해, 지식재산 활용인식이 제고되는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허청 임진홍 국제지식재산연수원장은 “본 교재가 WIPO와 공동으로 개발한 IP 파노라마 2.0의 글로벌 콘텐츠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연수원은 적극행정의 일환으로 전 세계에 다양한 온·오프라인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개발‧보급해 우리나라가 지식재산 선도국가로서의 역할을 수행하는데 보탬이 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IP 파노라마 2.0 콘텐츠 및 학습용 교재에 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KIPO 아카데미(kipoacademy.kr, 02-3459-2769) 또는 연수원 국제교육과(042-601-4365)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WIP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